마케팅 분석에서 자주 사용하는 A/B test는
모집단에서 집단을 무작위로 추출해 하나의 변수 효과를 한쪽에는 주고, 다른 한쪽은 주지 않고
두 군간의 차이를 보는것이다.
테스트 반응이 있었는지 여부만 확인! 하는 것이 AB test의 기능이었다면
Uplifting modeling은 어떤 특징을 보이는 표본이 반응 하거나 하지 않았는지를 확인하는 점이 다르다.
Uplifting의 4사분면
1. 무관심: 어떻게 하던 무관심 ex) 휴면고객
2. 설득가능: 비용을 들여서라도 전환을 시키면 유리
3. 청개구리: 오히려 반대로 의심하는 경우
4. 잡은 물고기: 비용이 드는 행위는 자제
업리프팅은 변수 하나에 대해 두 군간의 차이를 본다. 변수가 많아지면 머신러닝으로~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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